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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깨 및 양 어깻죽지 사이에 굳어 있는 근육을 풀어 주고, 어깨뼈와 등뼈 1, 2, 3번 주변의 근육에 자극을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목 뒤로 어깨가 뻣뻣하거나 약한 견비통이 있을 때 효과가 있습니다.

두 사람이 한 조가 되어 동작하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혼자일 경우에는 적당한 높이의 물체를 이용해도 무방합니다.
① 두 사람이 짝을 지어 뒷사람이 앞사람의 등을 보게 나란히 서고, 뒷사람이 앞사람의 양 손목을 손바닥이 하늘을 향하게 하고는 받쳐 준다.
② 뒷사람은 발을 어깨 넓이 정도로 벌리고 앞사람은 엄지발가락과 뒤꿈치가 붙도록 발을 완전히 모은다.
③ 뒷사람은 앞 사람의 팔을 지지하고 있는 상태로 가만히 있고, 앞사람은 숨을 들이마셨다가 내쉬면서 무릎을 굽혀 몸을 아래로 낮춘다. 이때 앞사람은 상체가 앞뒤로 기울지 않고 일직선으로 움직이도록 해야 한다.
④ 내려가다 보면 다리가 떨리면서 힘이 가장 많이 들어가는 지점이 있다. 여기에서 멈추어 숨을 참고 5초 정도 머물러 있는다.
⑤ 충분히 버티었으면 이번에는 숨을 마시면서 천천히 일어난다. 이번에도 상체가 앞이나 뒤로 기울지 않고 일직선으로 움직이도록 해야 한다.
⑥ 이 동작을 적어도 5회 이상 반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