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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살림 걷기운동은 골반에서부터 엉치, 요추, 흉추, 경추로 올라가면서 몸의 뼈를 정렬 시켜주는 운동입니다. 굽은 등과 어깨를 쫙 펴주어 당당한 자세를 만들어 줍니다.
거북목, 일자목을 정상적인 목으로 만들어주고, 불필요한 뱃살, 등살, 팔뚝살, 허벅지살도 없애줍니다. 몸에 꼭 필요한 근육은 탄력 넘치는 근육으로 만들어 줍니다. 몸이 틀어진 분들은 막상 해보면 상당히 힘들어 합니다.
① 발뒤꿈치는 붙이고 앞쪽은 약 1센티미터 정도 벌리고 섭니다.
 
② 팔은 어깨를 으쓱하여 뒤로 내려 양손을 깍지 끼고, 양 손목이 90도를 이루도록 밑으로 내려 어깨가 최대한 뒤로 젖혀지도록 합니다.
 
* 이 자세가 안 되거나 불편한 분은 등 근육이 굳을 수 있으므로 어깨를 으쓱하여 양손을 뒤로하여 등에 포개어 위쪽으로 최대한 올려 등뼈(흉추) 8번에 받치고 걷도록 합니다.
 
③ 가슴은 쭉 펴고 고개는 상방 15도를 바라봅니다.
 
④ 발 앞쪽은 바닥에 붙이고 뒤꿈치만 좌우 발을 번갈아 들었다 놨다 하면서 제자리걸음을 합니다. 이 자세가 익숙해지면, 양 발바닥을 바닥에서 떼면서 제자리걸음을 해주셔도 됩니다.
 
⑤ 운동 시간은 10분~20분 정도가 적당합니다.
 
※ 뒷짐을 져서 흉추 8번에 대고 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