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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8-03-12 09:50
걷기 숙제시 반드시 뒷굼치를 붙여야 하는지, 11자로 유지해도 되는지요?
 글쓴이 : 기쁨나눔
조회 : 619  
안녕하세요. 걷기 숙제를 하다보니, 뒷꿈치를 붙이고 것는 것이, 약간은 아주 가벼운 양반걸음-8자 걸음- 느낌이 납니다. 통상적으로 걷기 할때는 8자 걸음은 안된다, 11자 걸음을 걸으라해서, 궁금증이 생겨서 문의드리게 됩니다. 그래서 궁금해지는 것이 1) 반드시 뒷꿈치를 붙이고 걷기 숙제늘 해야만, 몸살림 운동에서 의도하는 운동결과를 내는 것인지, 약 2~3cm정도는 양발을 떼어서 11자 걸음을 해도 되는지가 궁금합니다. 2) 그리고 일상생활에서의 걷기에서도, 약간은 작은 8자 걸음 느낌으로 걸어야 하는지도 궁금합니다. 워낙 11자 걸음으로 걸어야 한다고 많이 들어서, 조금 조심스럽고 헷갈리는 부분입니다. 걷기 숙제는 발꿈치를 붙인 작은 양반 걸음 느낌나게 하고, 일상 생활 걷기는 11자로 걸어야 하는 것인지요? 감사합니다.

 (사)몸살림운동본부
작성일 : 18-03-13 08:53  조회 : 664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평상시에 11자로 걸으셔야 하고,
걷기숙제도 11자로 하고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거 뒷굼치를 붙이고 엄지발가락 사이를 약간 띄우고 하는 것은
조금 안정감있게 하기 위한 것이지만,

최근에는 앞꿈치와 뒷굼치를 닿을 듯 붙이고 11자로 걷기숙제를 하도록
지도 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개편 작업후에는 사진도 교체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