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US SITEMAP 회원가입 로그인
세상이 아무리 힘들고 어렵더라도 가정은 모든 것을 품어주는 인류의 고향이라고 할 수 있다. 가정은 학교요 도장이요 사람의 근본 도리를 가르키는 곳이다.

병으로 인해 그 가정이 무너져 내릴 때 고통스럽다. 부모가 아프면 자식이 고통스럽고 자식이 병들면 부모의 가슴에 피멍이 든다.
과학이 발달할수록 더 알 수 없는 병들이 생겨나고 있다. 저마다 처방을 내리고 있지만 공통적으로 '원인은 알 수 없지만 ~' 이란 수식어가 따른다. 그러나 모든 것에는 원인이 있듯이 병에도 원인이 있다. 그 원인만 알면 해답은 간단하다.
우리 몸은 크게 뼈와 뼈를 둘러싸고 있는 근육 그리고 신경으로 구성되어 있다. 병은 이 뼈가 틀어지면서 근육이 굳어 두뇌와 사지백체와의 신경망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아 이상이 생기는 것이다. 따라서 틀어진 뼈를 바로 잡으면 굳었던 근육도 풀어지고 신경도 살아나 병은 스스로 사라지는 것이다.

몸은 복잡한 것 같이 보이지만 단순하다. 따라서 뼈와 근육 나아가서 오장육부가 제자리를 잡고 있으면 병을 예방할 수 있고 스스로 고칠 수도 있는 것이다. 몸살림운동은 틀어진 뼈를 바로 잡고 근육을 풀어 신경을 원활히 소통시키기 위한 체조와 같은 간단한 것이다.

몸살림운동은 바른 자세를 강조한다. 바른 자세란 허리를 세우고 가슴을 펴는 것이다. 이런 자세에서는 마음도 바로 잡히고 세상에 두려울 것이 없는 자신감이 생긴다. 바른 자세는 허리를 방석을 대고 10분간 누워있으면 된다.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 뒤로 깍지 끼고 제자리 걸음 20분이면 된다.

또 병으로 고생한 사람은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언제 어디서나 눕거나 앉을 자리가 있으면 8가지의 간단하고 쉬운 운동을 통해 바른 자세를 만들어 갈 수 있다. 이 방법은 너무 쉽고 간단하다. 사람들은 돈이 많이 들고 복잡한 것을 신뢰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진리는 단순하다. 모든 동식물이 스스로 치료할 수 있는 능력이 있듯이 우리 몸도 스스로 치유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어린아이의 척추측만부터 노인의 류마티스 관절염까지 모든 병의 발생과 소멸의 원리는 간단하다. 30여 년 간의 경험을 통해 얻은 몸살림운동의 기본 원리를 모든 사람에게 알려주고자 한다. 이 운동을 통해 내 몸이 건강하고 마음의 여유가 생기면 가족을 생각하고 더 나아가서 이웃을 생각하자.

몸살림운동은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병은 치료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고치는 것이다. 그러한 능력이 모든 이에게 있다. 잠자는 자기 안의 능력을 깨우는 몸살림운동을 통해 여러분과 여러분 가정에 행복이 찾아올 수 있다면 무한한 감사를 드린다.